익시오가 11월 7일 공개된 후 4일간의 사용 및 후기를 정리해 보았다.
참고로 아이폰15프로 사용자이며, 실제 사용한 경험자로서의 익시오 앱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이니 설치해서 사용하실 분들이 참조만 하시면 좋겠다.
#통화성공률
첫날 오류가 나고 저녁에 다시 정상화가 된 뒤로는 큰 문제가 없었는데 11월 10일 통화중 끊김 현상이 발생하였고, 이후 전화걸기에 문제가 생겼다.
11일에도 발신에 다소 문제가 있어 전화 기본앱을 이용하니 통화가 가능하였다. 중요한 전화일때는 정말 난처한 상황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
이 부분은 가장 우선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부분이다.
#최근기록 활용
통화 내용 요약 대표 키워드는 아직은 이것만 봐서는 어떤 전화였는지 잘 알 수 있는지는 의문이 있는 기능이었다. 대충 누구랑 통화했었지 정도에서 크게 다름은 없어보였다.
# AI전화제안
이 기능은 전화가 안된 부분을 회신필요, 부재중 전화, 연결 안됨 등으로 구분하여 제안하는 기능으로 아이폰 기본 전화앱에 비교해서는 나은 기능이긴하나 어떻게 구분되어지는지는 약간 의문이 생기는 부분이다.
전화 수신 시에 스팸전화 알림 기능은 기본 전화에 없는 기능이라 편리하였다.
#통화요약기능
이 기능이 핵심인데 통화내용을 요약해주고 검색하기 쉽게 태그로 핵심 단어를 생성하여주어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 편하게 하는 기능은 좋아 보였다.
통화녹음으로 통화한 내용을 다시 듣기 가능하고, 대화 형태로도 문자 구현하여 텍스트로 저장하기에도 용이하였다.
‘통화 녹음 및 요약’은 이미 일부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지만, 익시오의 경우 실제 음성 데이터가 서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보안 상의 강점이 있다.
#전화 연락처 기능
당연한 것이지만 아이폰 기본앱에서는 안되던 초성으로 이름 찾기가 익시오에서 가능하고 한번에 최근통화기록 및 통화녹음도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편리하였다.
태그로 생성된 키워드로 검색시 통화했던 사람과 내용이 바로 찾아볼 수 있어 이 기능은 전화가 정말 많은 사람에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핵심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종합해본 결론
앞서 처음 익시오 앱이 오픈되었을때 작성한 글에도 있지만, 이런 앱의 선택 기준은 안정성. 즉, 신뢰가 담보되어야 사용한다라는 점이다. 아직은 도입 초기라 오류도 많이 있고 안정화가 되어 있지 않지만 그것도 고객들이 참는 수준이나 기간이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아직은 안정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AI응답(AI가 대신 전화를 받아 상대방과 대화를 이어가는 기능이다. AI가 상대방과 통화를 하고 내용을 저장하기 때문에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나,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을 때 유용한 기능이다.), 보이는 전화등의 기능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이들 기능도 꽤나 쓸모가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익시오의 다양한 기능을 안정적으로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노력해준다면 이제는 필수가 된 스마트폰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고 또 활용도도 더욱 높아지는 앱이 되지 않을까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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